예전부터 우리아이행복 주택청약 상품을 이용하였는데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알게되었다.
좋은 상품을 놓칠 수 없어서 우리은행 앱을 통해서 전환을 시도하는데 타기관 인증? 이러한 메시지가 출력되었다.
우리은행에 문의해본 결과
1. 홈택스와 정부24 앱에 모두 등록되어야 한다.
2. 아이폰은 여러? 설정? 문제로 이러한 경우가 생길 수 있다.
3. 매장 방문..
나는 가입 안내 문구를 대충 읽고 홈택스에만 등록을 하였는데.. (죄송합니다..) 안내 문구에 홈택스와 정부24 앱에 모두 등록되어 있어야 한다고 안내되어 있다..
정말 죄송하다고 생각하고 얼른 정부24 앱을 설치하고 공동 인증서를 등록한 후 재시도 실패... (똑같은 타 기관 인증? 메시지 출력)
연동되는데 시간이 조금 필요한가..? 시간이 조금 흐른 뒤 재시도.. 실패.. (똑같은 타 기관 인증? 메시지 출력)
나는 분명 홈택스와 정부24에 공동 인증서를 등록했음에도 불구하고..
혹시나 해서 홈택스 web으로 접근 후 공동 인증서로 로그인하는데 무슨 일이지..? 공동 인증서가 등록이 안 되어있다고 한다.. (앱에서는 잘 등록되어서 로그인해서 잘 사용했는데도 불구하고.. )
아아!! 이래서 우리은행에서 접근을 못했구나.. 이제는 될 것 같은 분위기~
재시도 성공!!
매장 방문을 하려면 서류도 준비하고 여러 가지 해야 할 일이 많았을 텐데 집에서 혼자 해결한 게 뿌듯하고 나와 같은 문제를 겪고 있을 분들이 이 글을 보고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공유하고자 글로 남깁니다.
결론 : 홈택스 모바일 앱에서 공동 인증서를 등록했음에도 불구하고 같은 문제 발생 시 web에서 한 번 접근 시도해보자.